[스포츠Q 이두영 기자] 캐모마일,해바라기,튤립,라벤더,핑크뮬리.삼색개키버들.... 수백 종의 허브식물과 야생화,그라스,습지식물,관목 등이 어우러져 망막을 시원하게 해 주는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해마다 5~6월에 걸쳐 허브축제가 열리는 이곳은 여름철 서해안의 물놀이 가족여행 명소인 몽산포해수욕 및 몽산포 오토캠핑장에 근접하고 있어서 지리적으로 함께 둘러보기 편하다.
태안에는 청산수목원, 만리포항 인근의 천리포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나무를 주제로 하는 여행명소가 있다. 허브식물을 대단위로 가꾸고 그것을 식재료로 이용해서 빵,차 등 먹거리를 만드는 곳은 팜카밀레 허브농원이 유일하다.
지금은 라벤더꽃,수레국화,꽃양귀비, 수국꽃 등이 피어 있고 6월 말에 수국축제도 벌어질 예정이다. 가을 정원에 몽환적 색감을 더하는 핑크뮬리는 이제 줄기가 자라기 시작했다.
팜카밀레 농원에는 펜션도 있고 베이커리인 ‘몽산포 제빵소’도 있어서 몸에 좋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빵과 커피 등을 베이커리 2층의 카페에서 이국적인 경관을 내다보며 즐길 수 있다.
중세 유럽의 여신들을 모방한 조형물과 풍차 등이 허브가든 언덕 주위에 있어서 경관이 매우 수려하다. 입장료는 네이버 같은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주차장도 넓게 있고 무료다.
애니멀가든에는 토끼,미니돼지,산양, 당나귀 등이 살고 있다. 팜카밀레 허브농원 박정철 대표는 당나귀 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키울 사람이 나타나면 개인,기관 상관없이 당나귀를 무료로 주겠다고 밝혔다. 해당 당나귀는 7세이며 발톱이 많이 길었지만 몸상태는 건강하다.
팜카밀레 농원 근처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청포대·마검포해수욕장과 꽃축제와 빛축제가 벌어지는 네이처월드, 안면도 쥬라기공원 등이 있다.
태안반도 북쪽의 꾸지나무골해수욕장, 학암포해수욕장, 신두리,구름포해수욕장 등은 상대적으로 멀어서 안면도에 비해 찾는 사람이 적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