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 이두영 기자] 강원도 홍천읍 홍천강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는 오는 24일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26일에는 찰옥수수 축제가 각각 시작돼 28일까지 이어진다.
맥주축제에는 맥주시음, DJ파티, 맥주 빨리 마시기 경쟁,초청가수 공연 등 즐길거리, 볼거리가 펼쳐진다.
찰옥수수 축제 기간에는 홍천찰옥수수 요리경연과 민요경창대회 등이 실시되고 다양한 체험행사도 벌어진다. 옥수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축제장에서 부교로 연결되는 홍천시장에는 26∼27일 장날에 맥주광장이 펼쳐진다. 27일 오후 7시 1,000 명이 동시에 연주하는 이색 음악회가 펼쳐지기도 한다.
홍천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8개의 바위 봉우리가 홍천강과 어우러진 팔봉산이 우선으로 꼽힌다.
또 가리산자연휴양림, 홍천강 발원지이며 태곳적 아름다움을 간직한 미약골, 태극무늬로 굽이치는 홍천강을 조망하기 좋은 금학산, 백암산 기슭 오지에 숨어 있는 가령폭포(개령폭포) 등 자연경관이 우수한 여행지다.
문화여행명소인 공작산 수타사와 내촌면 광암리에서 발원해 두촌면 천현리까지 약 10km 구간을 흐르는 용소계곡도 여름방학 때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으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다.
한편 홍천대명리조트에서는 여름미션 오션월드라는 이름으로 홍천 비발디파크 등을 즐길 수 있는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여름미션 댄스음악을 sns에 올리거나 오션월드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주 입장권 등 경품을 주는 행사를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의 접근성을 돕기 위해 대명리조트에서는 서울,경기도,인천시 등 22개 버스노선 85개 승차지점에서 무료로 셔틀버스를 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0월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예약 필수.
홍천 맛집으로는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된 ‘원조생곡막국수’, 팔봉산 근처의 닭백숙과 삼계탕 등을 잘하는 ‘약이되는밥상’, 홍천강관광지 인근의 ‘홍천강한우타운’,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CC 입구 부근의 ‘하늘꽃담’ 등 식당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