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안녕하세요, 신입 ‘비락이’와 ‘밥알이’ 인사드립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26일 "유튜브 채널 ‘비락식혜TV’를 오픈한다"며 ‘비락식혜 공식 유튜브를 책임질 '비밥형제' 비락이와 밥알이를 소개했다.
노란색 식혜 사각 캔을 연상시키는 두상, 축 처진 눈과 꼬북이 입매로 ‘귀여움 지수’를 높인 ‘비락이’는 비록 팔과 다리는 짧지만 민첩하고 부지런해 전국 팔도를 휩쓸고 다닌다. 하얀 타원형 외모를 지닌 친숙한 밥알 모양 ‘밥알이’는 늘 비락이 곁에 붙어있는 형제다.
비락식혜TV는 먹고, 함께 활동하고, 즐기는 3가지 종류 콘텐츠를 전달한다.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콘텐츠는 ‘떡먹고 가식혜’다. 식혜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식 떡을 찾아 나서는 코너다. 개그맨 김용명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전국 각지 이른바 ‘떡집 핫플’을 소개한다. 모여진 떡집 리스트를 활용해 연말에 ‘대동떡지도’를 발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등산愛 반하다’. 등산을 시작하는 ‘등린이’를 위한 코너로 아웃도어 전문 영상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와 함께한다. 비락식혜와 함께 등산팁과 전국 ‘등산 맛집’을 안내한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줍줍 챌린지'도 진행할 계획이다.
세 번째는 비락이-밥알이 이야기다. 두 캐릭터 탄생 스토리를 전달하고 비밥형제 일상을 재미있게 그려나간다는 기획 의도다. 또 비락식혜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윤종혁 팔도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비락식혜TV로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길 바란다”며 “비락이, 밥알이와 함께 MZ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팔도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등 채널을 통해 팔도 브랜드 소식과 이벤트 등을 전달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