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초점] 'NO. 4' 기성용, 뉴캐슬 훈련 합류, 토트넘 손흥민과 맞대결 일정은?

2018-07-24     안호근 기자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기성용(29)이 드디어 새 유니폼을 입었다. 월드컵을 마치고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기성용은 팀 훈련에 합류하며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뉴캐슬은 24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성용이 팀 동료들과 훈련장에서 몸을 푸는 사진과 함께  새 시즌 등번호를 소개했다. 4번.

스완지에서 달았던 번호와 동일하다. 존조 셸비라는 듬직한 동료도 있다. 기성용이 익숙한 환경에서 새 팀 적응기에 돌입했다.

 

 

기성용은 강등권에 머물던 스완지를 떠나 지난 시즌 10위를 차지한 뉴캐슬의 유니폼읍 입었다. 올 시즌엔 최하위권이 아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에 도전할 각오로 시즌을 준비한다.

뉴캐슬은 헐 시티, FC포르투, 스포르팅 브라가와 친선 경기를 치르는 뉴캐슬은 다음달 11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을 치른다.

손흥민과 맞대결 할 가능성이 크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손흥민은 이날 경기를 마치고 인도네이사로 직접 출국할 확률이 크다.

기성용이 새 팀 이적을 했다면 손흥민은 토트넘과 재계약을 맺었다. 둘 모두 평소와는 마음가짐이 다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