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열린 경기도 고양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의 음악분수 환상!공연시간과 주차장 요금은?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물이 춤추는 광경을 보러 경기도 고양 일산호수공원에 가보실까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호수공원 옆에 자리한 ‘노래하는 분수대’가 월요일을 제외한 주중과 주말에 우아하게 물을 뿜고 있어, 가볼만한 곳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노래하는 분수는 최근 고양국제꽃박람회로 시끌벅적했던 일산호수공원의 북쪽 끄트머리에 인접한 탁 트인 공간에 자리하고 있다.
분수의 규모는 수반 반경이 약 50m이고, 치솟는 물줄기의 최고 높이는 35m다. 분수 모양은 기본이 35가지이며, 이를 바탕으로 관계자가 다양하게 연출을 해서 대략 500가지로 변형한다.
노래하는 분수대는 계단 및 바닥분수와 음악분수로 나뉘며,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군무를 선사하는 형태는 음악분수다.
음악분수 운영 시간은 여름 성수기와 그 밖의 시기로 나뉜다.
4·5·6·9월 주중에는 금요일에만, 7·8월에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8시 정각에 공연한다. 4월부터 9월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8시, 8시 30분 두 차례씩 공연한다. 한 차례에 20분 동안 공연한다.
음악분수대가 있는 광장 근처에는 다양한 바다생물을 감상하고 세계문화와 역사를 배우며 앵무새,당나귀 등에게 먹이를 주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기에 손색없는 명소다.
또 복합쇼핑몰과 워터파크, 맛집들이 있는 원마운트와 거리풍경이 이색적인 일산호수공원 가로수길도 시선을 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노래하는 분수대로 가는 길은 전철 3호선 주엽역에서 내려 2·3번출구로 나가 주엽공원을 지나 고가를 건너면 된다.
승용차로는 강변북로나 올림픽대로 등에서 자유로로 진입해 장항IC, 또는 킨텍스IC를 거쳐 일산으로 들어가면 된다.
일산호수공원 주차장은 모두 4곳이 있다.
노래하는 분수대 부근에 있는 것이 호수공원 제1주차장이며 241대를 주차할 수 있다. 장미원 부근의 제2주차장은 469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린 한울광장 인근의 제3주차장은 54대를 댈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쪽에 있는 제4주차장에는 121대를 주차할 수 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300원, 이후 10분마다 100원씩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