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 업데이트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가 신규 캐릭터와 레이드 모두를 추가했다.
장인아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사전 예약을 실시했던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신규 레이드 모드 ‘언더월드 심층부’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언더월드의 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전 예약 판매됐던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가 정식으로 추가돼 언더월드 탐험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언더월드의 메인 주인공인 블러디 베라는 최고 속도와 힘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공격력 ‘+10’의 특성을 갖고 있어 레이드에 최적화된 캐릭터로 분류되고 있다. 또 블러디 베라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블러드 베라 굿즈인 변온 컵, 장패드, 그립톡 등 다양한 상품들을 추첨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규 레이드 모드 ‘언더월드 심층부’도 추가 됐다. 언더월드 심층부는 런너들이 카인과 베라가 숨어 있는 동굴로 배를 타고 항해하는 도중 만나는 다양한 몬스터들을 제압해야 하는 레이드 모드다. 이용자들은 배 중심에 있는 동력원 수정을 정해진 시간 동안 몬스터로부터 지켜야 하며 게임 플레이 도중 등장하는 히드라의 공격을 잘 피해야만 클리어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언더월드 심층부의 노멀, 하드모드가 오픈 되며, 다음 업데이트 시 스페셜 모드의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스페셜 모드에는 항해를 방해하는 히드라를 직접 격파해야 하는 구역이 추가된다.
인게임 이벤트 스토리로 ‘언더월드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이번 이벤트는 언더월드로 떨어진 루돌프가 마음씨 착한 유령소년 ‘리비 엘’을 만나 ‘언더월드에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서 런너들과 트리를 꾸민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언더월드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들을 획득한 뒤 마을의 트리를 장식하면 된다. 트리이 장식이 추가될수록 앙상했던 크리스마스 트리가 점점 화사하게 바뀌며 각 단계마다 런너들은 언더월드 코인, 샤인 크리스탈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날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부른 언더월드의 두 번째 OST ‘평행선’이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이 곡은 어둠에 잠식된 블러디 베라의 테마로 베라의 내면 깊은 곳에서 공존하는 ‘빛과 어둠’에 관한 이야기를 권진아의 애절한 목소리로 표현해냈다. 평행선은 곧 음원 사이트 등에 발매가 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라이브영상, 음원 커버 이벤트 등도 공개 될 예정이다.
신규 아이템들도 공개 됐다. ‘후르츠 캡슐 3탄’으로 ‘그레이프’가 추가 돼 공원 내 ‘그레이프 캡슐 시리즈’가 업데이트 되며 캠벨 팻, 그레이프 윙 등 8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의 아카데미 큐브’와 ‘카오스 큐브’도 출시돼, 과거 이벤트 채널이었던 ‘아카데미’와 ‘카오스’의 레전더리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큐브가 추가 됐다.
언더월드 코인 뽑기판이 새로 추가 돼 언더월드의 코인을 이용하여 어둠의 주머니, 언더월드 지렁이, 던전 미믹용 열쇠 등 다양한 언더월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즐겨 주시는 많은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테일즈런너에 빼 놓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준비 했으니, 루돌프와 함께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테일즈런너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블러디 베라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고 이용자들 앞에 선보일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블러디 베라는 공격력 특성을 갖고 있어 레이드에 특화돼 있는 만큼 언더월드을 탐험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