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은가은 뛰어난 가창력 선보이며 실검장악 '미스트롯2 진선미 향한 도전시작'

2020-12-28     박영웅 기자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미스트롯 시즌 2를 통해 수준 높은 가창력을 보여준 은가은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은가은은 지난 24일 방송된 미스트롯 2에서 진성의 ‘님의 등불’을 열창했다. 작은 체구와는 달리 파워풀한 가창력과 뛰어난 고음처리, 매력적인 음색으로 마스터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비록 '리듬감이 아쉽다'는 진성의 평가와 함께 올 하트는 받지 못했지만 14개의 하트를 확보하며 앞으로 펼쳐질 경연에서 활약을 예고했다.

특히 은가은은 방송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를 장악하면서 데뷔 이례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데 성공했다.

[사진=은가은

 

은가은은 지난 2007년 M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쇼바이벌’의 일반인 출연자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故 신해철이 기획한 록밴드 스핀의 보컬로 음반을 준비하다 무산돼 소속사를 옮기고 댄스와 발라드 장르를 번갈아 가며 활동해 왔다. 2014년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주제곡인 'Let it go'를 열창하는 커버 영상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임재범, 김장훈, K 타이거즈 등과 협업 앨범을 발표했고 이밖에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음악 팬들 사이에서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로 이름을 알렸다.

은가은은 미스트롯2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할 게 없어서. 무엇을 해도 안돼서 트로트를 하는 게 아니다"라며 "이번 도전을 통해 죽어버린 제 자존심을 찾고, 인생을 노래하고 싶은 간절함에서 나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은가은이 부른 '님의 등불'은 지난 25일 '내일은 미스트롯 2 예선전 베스트 part 2'에 음원으로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