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CSR, 임직원 참여 비대면 물품기증 캠페인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이 ‘비대면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물품 판매 수익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SPC그룹은 1일 "이번 캠페인은 대면 활동 제한으로 기부나 봉사가 줄고, 온라인이 일상화된 MZ세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된 이색 사회공헌 활동(CSR)"이라고 전했다.
SPC해피봉사단은 지난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SPC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640여 개 물품을 기증 받았다. 기증된 물품은 각각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과 굿윌스토어 강남세움점에서 판매했으며, 이를 통해 얻어진 수익과 회사 기부금을 더해 총 1000만 원을 양재종합사회복지관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서초구 내 취약계층 지원과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 일자리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2018년부터 SPC그룹 본사에서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하여 물품 총 6400여 점을 기부한 바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자회 등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최근 MZ세대가 많이 활용하는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을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로 이색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부나 봉사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해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이러한 비대면 사회공헌 일환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SPC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31일까지 해피앱에 게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면 SPC그룹이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이다. 기부금은 주거 취약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개선비로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