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우수협력사 초청 ESG 역량강화 실무자교육

2022-11-01     유근호 기자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반도건설이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30여개 협력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은 반도건설의 핵심가치를 담은 ESG 매뉴얼 소개, 협력사 지원사업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또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 ESG경영팀을 외부강사를 초빙해 ▲ ESG 도입 배경 ▲ ESG 경영의 필요성 ▲ ESG 관련 대내외 규제 및 법규 현황 ▲ 협력사 ESG평가 모형 및 평가기준 ▲ ESG 평가의 활용 및 기대효과 등 중소기업의 ESG 필요성과 평가절차 등을 다뤘다. 

올해 첫 ESG 매뉴얼을 발간한 반도건설은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위해 내년 상반기 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 우수 협력사 ESG 경영지원사업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반도건설의 경쟁력"이라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자 보편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사용 ESG 매뉴얼 개발 및 우수 협력사 ESG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협력사들의 ESG 지원사업에 앞정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지난 5월 ESG 역량 강화 및 글로벌 ESG 평가 대응을 위한 상세 가이드북인 반도건설 혁신가치를 담은 ESG 매뉴얼을 발간에 이어 하반기 전부서 및 현장 ESG KPI(핵심성과지표)도출을 통한 사전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이슈들을 사전에 개선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