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의 취임 일성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온리원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
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사장의 취임 일성이다.
신한카드는 3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문 사장은 취임사에서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로 3X(eXperience)를 제시했다. ▲ 고객중심 디지털 ▲ 지속가능 경영 ▲ 미래 신한문화를 바탕으로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온리원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겠다는 각오다.
첫째는 '고객 중심 디지털'로 만드는 CX(Customer eXperience)다. 방대한 고객·데이터를 품은 국내 카드 사업과 금융 포트폴리오를 모두 아우르는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 기반 위에 진정성 있는 고객 중심 디지털을 접목, 금융과 비금융,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해 나가자는 당부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사기 거래·부정 사용 등을 방지하는 FD팀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이동시켜 CCO 산하에 편제한다. 기존의 적발·방지 중점에서 사후 소비자 보호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하는 등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둘째는 '지속가능 경영'으로 만드는 BX(Brand eXperience)다.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모델, 디지털 정책, 소비자 보호 등 일상 업무의 지침이 된 ESG 실천은 미래 신한카드를 만드는 경영의 큰 축으로 세상 속의 지속 가능한 대표 브랜드, '따뜻한 금융의 신한카드'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셋째는 '미래 신한문화'로 만드는 WX(Work eXperience)다. 신한카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동력은 '문화의 힘'으로 일·사람·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추는 신한금융그룹의 '문화 리부트(RE:Boot)'를 지속 추진, 직원의 자부심이 살아있는 미래 신한문화를 다같이 만들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