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진민호 신곡 '마음을 두고 가요' 일부 공개 '기대감 UP'

2023-06-09     박영웅 기자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싱어송라이터 진민호의 신곡 일부가 공개되면서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진민호는 지난 8일 원더케이(1theK) 유튜브를 통해 신곡 '마음을 두고 가요' 뮤직비디오 티져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져 영상에서는 떠나간 연인을 아름답게 기억하고 행복했던 기억을 하나하나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뮤비 속 주인공의 애절한 연기가 담겼다. 특히 진민호 신곡 특유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사운드와 분위기가 일부 공개되면서 신곡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는 모습이다.

[사진=BAM

 

진민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마음을 두고 가요는 피아노와 현악기를 이용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진민호의 아름답고 섬세한 보이스가 녹아 있는 발라드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도 주목할 만하다.

진민호의 이번 신곡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 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진민호는 국민대 작곡과 재학시절인 지난 2011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면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뮤지션들의 곡을 작곡하면서 작곡가로서 먼저 이름을 먼저 알렸다. 최근에는 음원 역주행으로 기록된 '반만'이 히트를 하면서 대한민국 발라드 계보를 잇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음원 작업과 OST 참여는 물론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