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이종호재단,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2024-09-19     김진수 기자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이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모집한다.

JW이종호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을 위한 주거비용 지원사업인 2024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JW이종호재단이 운영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가 연구 기간에 주거비용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국내 산업계에서는 최초로 JW가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총 10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JW이종호재단이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다.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연구 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의 서류를 JW이종호재단에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JW이종호재단은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12월 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학위 취득 목적의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 최대 800만원 한도 내에서 거주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JW이종호재단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기초과학자들이 주거 걱정 없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거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기초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