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UDM 김찬웅 대표 "디지털 브랜딩 시장 선도" 출사표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유디엠(UDM)이 새 수장을 맞이했다.
한글과컴퓨터는 13일 "자회사 UDM에 김찬웅 신임 각자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찬웅 대표는 제일기획과 야후 오버추어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둔 업계 전문가다.
김찬웅 대표는 취임사에서 “소통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겠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숨겨진 니즈를 발굴해 고객과 시장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찬웅 대표는 UDM의 기존 디지털 광고대행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뷰티, 패션, 헬스케어 등 다양한 광고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팅 기업으로 육성시켜나갈 계획이다. 또한, 마케팅 투자 기반의 신사업 확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UDM은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집단으로, 자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디지털 캠페인 그룹, 마케팅 투자 사업 그룹을 운영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차별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는 광고대행사다. 광고대행 사업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국내 1위 구강세정기 브랜드 아쿠아픽의 총판 사업을 통해 매출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자체 브랜드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최근 UDM은 내부 혁신과 외부 성장을 동시에 겨냥해 우석환 IMC 그룹장도 영입했다. 그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쟁과 도전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브랜드 관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UDM은 "이번 경영진 영입을 계기로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육성하고, 고객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디지털 브랜딩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찬웅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마케팅 설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성공을 이끌고, 국내 디지털 브랜딩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