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인생역전 폴 포츠 실화영화 '원챈스' 내달 개봉
상태바
인생역전 폴 포츠 실화영화 '원챈스' 내달 개봉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2.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그리 잘 생기지 않은 외모, 어릴 적 왕따였던 평범한 휴대폰 판매원이 세계적인 오페라 가수로 비상했다. 실화를 스크린으로 불러낸 작품들이 대거 쏟아지는 가운데 폴 포츠의 드라마틱한 인생역전 스토리를 영화화한 ‘원챈스’가 오는 3월 13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폴 포츠는 2007년 영국의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의 최종 우승자로 그의 첫 번째 예선무대 영상은 현재까지도 유튜브 조회수 1억2000만 건을 기록하며 전 세계인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언제 언디서나 오페라를 부르면 행복에 젖던 한 남자의 도전은 묵직한 감동을 선사하며 국내에서도 폴 포츠 신드롬을 일궜다. 이렇듯 전 세계의 뜨거운 반향을 입증하듯 ‘원챈스’는 2013년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을 시작으로 시카고국제영화제, 덴버영화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인투 더 우즈’ ‘삼총사 3D’를 통해 얼굴을 알린 제임스 코든이 폴 포츠를 연기한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데이비드 프랭클 감독이 메가폰을 쥐고 ‘버킷 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의 각본과 기획을 맡았던 저스틴 잭햄이 각본을 담당해 탄탄한 스토리를 장착했다. 뿐만 아니라 ‘킹스 스피치’의 제작진과 실제 ‘브리튼스 갓 탤런트’의 심사위원이었던 음반기획자 사이먼 코웰이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제71회 골든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된 미국 팝디바 테일러 스위프트의 ‘Sweeter Than Fiction’을 비롯해 유명 오페라 아리아가 담긴 OST, 영국의 작은 마을부터 이탈리아 베니스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풍경이 귀와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