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걸그룹 2NE1 신곡 '컴백홈', 그 '컴백홈' 아냐?
상태바
걸그룹 2NE1 신곡 '컴백홈', 그 '컴백홈' 아냐?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2.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걸그룹 2NE1이 오는 26일 자정 정규 2집 ‘CRUSH’ 음원을 발표하며 컴백한다.

19일 자정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FROM YG'를 게시, 4년 여만에 공개되는 2NE1 새 정규 앨범의 음원 공개일이 24일 자정에서 26일 자정으로 바뀌었음을 알렸다.

양 대표는 "오프라인 앨범은 예정대로 3월 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온라인 발표일을 급작스럽게 연기한 이유는 이번 2집에 CL이 처음으로 작사, 작곡한 곡들이 3곡이나 수록되는데 때마침 2월 26일 CL의 생일인지라 좀 더 의미 있는 날에 공개하는 게 좋겠다는 판단에서”라고 말했다.

타이틀곡은 ‘COME BACK HOME’과 '너 아님 안돼'라는 사실도 알렸다. 양 대표는 “첫번째 타이틀곡을 두고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을 연상하시리라 생각하나 2NE1의 신곡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 내용과 멜로디 위주로 전개되는 전혀 다른 곡”이라고 설명했다. 또 음반에 ‘COME BACK HOME' 언플러그드 버전을 함께 실어 두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 28일 동시 공개할 예정임을 밝혔다.

두 번째 타이틀 곡 ‘너 아님 안돼’은 테디와 PK가 공동 작곡한 빠른 템포의 곡으로 "너 아님 안돼"라고 외치는 박봄의 메인 파트 멜로디가 인상 깊은 곡이다.

뮤직비디오가 4편이나 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COME BACK HOME’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너 아님 안돼’와 미국에서 촬영한 ‘HAPPY’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2NE1의 뮤직비디오는 사상 최대 비용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2NE1은 3월 1~2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두 번째 월드투어 ‘ALL OR NOTHING’ 서울 공연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