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공연] '실력과 감성의 결정체' 쏠라티, 12월 10일 연말 단독공연 '감성팝' 진수 담았다
상태바
[공연] '실력과 감성의 결정체' 쏠라티, 12월 10일 연말 단독공연 '감성팝' 진수 담았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0.3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한국형 애시드 재즈와 팝, 블루스 등 여러 장르를 완벽하게 풀어내는 혼성 3인조 팝밴드 쏠라티(SoLaTi)가 단독공연에 돌입한다.

루비레코드는 31일 "쏠라티가 12월 10일 오후 7시 홍대 에코브릿지 카페에서 연말 단독공연 'You'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 쏠라티는 오는 12월 7일 발매하는 싱글 'You' 및 5월에 발매된 1집 수록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특히 쇼케이스형태의 단독 공연을 위해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편곡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시드 재즈는 물론이고 블루스, 모던팝 등의 곡을 통해 감성이 폭발하는 무대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화이트셔츠', '모호', 'You', '우예', 'Closer'등 그동안 발표했던 대다수의 곡을 5인조 풀 라이브셋으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함에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쏠라티 멤버들은 "한해를 가장 로맨틱하고 근사하게 보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겠지만, 저희 공연에 오시면 예기치 않았던 감동과 푸근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연말 You 바로 여러분들과 보내고 싶다는 것이 저희의 바람입니다. 이번 싱글 You는 바로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가고자 기획된 싱글"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3년 7월 싱글 'Moondance'를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한 쏠라티는 정희택(드럼), 림(보컬) 그리고 오안 (베이스)로 구성된 혼성 3인조 팝밴드다. 애시드 재즈와 블루스, 모던팝 사운드를 통해 데뷔 시절부터 두꺼운 마니아층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다.

이후 2014년 2월작 싱글 '화이트셔츠', 2015년 7월 미니앨범 'Moho' 그리고 2016년 첫 동명타이틀작인 정규 1집 'Solatic'을 발표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