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공룡의 화려한 귀환' 하승진 간절함 엿보였다
상태바
'공룡의 화려한 귀환' 하승진 간절함 엿보였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4.10.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 2경기 연속 두자릿수 득점…김태술과 호흡도 돋보여

[스포츠Q 이세영 기자] ‘공룡 센터’ 하승진(29·전주 KCC)이 2년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치른 2경기에서 이름값을 톡톡히 해냈다.

힘과 높이를 바탕으로 한 하승진의 플레이가 빛을 발하면서 앞으로 소속팀 KCC 전력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승진은 지난 12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KCC 프로농구 창원 LG와 경기에서 15점 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높였다. 하승진의 활약 속에 KCC는 LG를 84-79로 꺾고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이날 하승진은 전날 동부전(17점 13리바운드)에 이어 슬로우 스타터 기질을 보였다. 1쿼터 득점이 단 2점에 불과했던 하승진은 2쿼터부터 몸이 풀린 듯 LG 골밑을 자유자재로 파고들었다. 그는 전날 2쿼터에 8점을 올린 데 이어 이날도 2쿼터에만 7점을 기록하며 위력을 과시했다.

▲ 하승진(왼쪽)이 12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창원 LG전에서 김종규와 자리 다툼을 펼치고 있다. [사진=KBL 제공]

특히 관심을 모았던 김종규(23·207㎝)와 매치업에서 우위를 점하며 노련미를 선보였다. 자신보다 신장이 14㎝ 작은 김종규를 상대로 훅슛과 레이업슛 등을 자유자재로 구사한 하승진(221㎝)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십분 발휘하며 팀 승리에 큰 보탬이 됐다.

시즌을 앞두고 내비쳤던 절실한 심정이 경기에 잘 묻어났다. 하승진은 지난 6일 미디어데이에서 “2년 동안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왔다. 농구에 굶주려 배고팠다”며 “그동안 굶주렸던 농구를 맛있게 먹어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그 간절함이 코트에서 잘 녹아들었다.

올시즌 KGC인삼공사에서 이적한 주전 포인트가드 김태술(30)과 호흡도 잘 맞았다. 동부전에서는 하승진과 김태술의 시너지가 좀처럼 발휘되지 않았지만 LG전에서는 몇 차례 좋은 장면을 연출해 앞으로 경기에서 희망을 갖게 했다. 김태술은 하승진의 입맛에 맞는 패스를 수차례 찔러줬다. 하승진이 경기 후 직접적으로 만족감을 표현했을 정도였다.

하승진은 “김태술과는 연습 경기를 포함해 총 3경기를 뛰었는데 동부전 때 보다는 손발이 맞았다”며 “어시스트가 좋은 선수인데 내가 놓친 게 더 많았던 것 같다. 앞으로 계속 뛰다보면 좋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맞상대했던 김종규에 대해서는 “(김)종규가 대표팀에서 뛰면서 골밑 플레이나 슛이 좋아졌더라”며 “앞으로 한국 센터의 계보를 이을 선수”라고 칭찬했다. 이날 김종규는 10점 2리바운드를 기록했다.

▲ 하승진(오른쪽)이 11일 전주 동부전에서 김주성을 앞에 두고 훅슛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KBL 제공]

물론 좋은 모습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하승진은 개막 2경기에서 5개의 턴오버를 기록해 이를 줄여야 하는 과제도 떠안았다. 상대팀 빅맨보다 순발력에서 떨어지는 만큼 평소보다 한발 더 움직이는 헌신이 필요하다. 이것이 원활하게 이뤄지기 위해서는 약점으로 지적되는 체력을 보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올시즌 목표를 묻는 질문에 지체 없이 ‘우승’이라고 밝힌 하승진. 그가 2년 만에 돌아온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yl015@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