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2017’ 부천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 도당산 벚꽃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2017’ 부천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 도당산 벚꽃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4.07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지방자치 단체장들이 주민들에게 잘 보이는 방법은 주민을 이롭게 하는 정책을 펴는 것입니다. 지역 관광 활성화 노력도 그 중 하나입니다. 먼 옛날 가수 혜은이는 감수광을 불러 제주도로 놀러오라는 메시지를 전파했습니다. 방문객 극대화의 한 방편으로 적극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것이 바로 꽃 심기입니다. 진달래, 개나리, 철쭉, 튤립, 유채 등을 무더기로 심어놓으면 개화시기에 그걸 보러 많은 사람이 놀러 오지요.

원미산 정상 턱밑의 진달래 무더기 사이로 부천종합운동장이 내려다 보입니다.

올해 17회를 맞은 경기도 부천시의 원미산 진달래 축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는 벌써 19회네요. 이는 부천의 인위적 꽃동산 가꾸기 노력이 그만큼 오랫동안 진행돼 왔다는 말과 같습니다.

부천시 3대 봄꽃축제가 눈길을 끕니다. 원미산 진달래 축제는 오는 주말인 4월 8일과 9일 이틀간 벌어집니다. 

해발 169m의 야트막한 산자락에서 합창단 노래, 뽕짝 향연 등이 열립니다. 하지만 지역주민의 단합 및 화합을 위한 잔치는 방문객에게 그리 큰 의미는 없겠지요. 꽃구경이 최곱니다.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로 나와 프로축구 부천FC 팀의 홈구장인 부천종합운동장으로 들어가면 원미산 진달래 군락지 안내 표시가 크게 돼 있습니다. 

등산로가 거미줄처럼 꾸며져 있으니 진달래, 개나리, 소나무가 어우러진 숲길을 따라 2시간 정도 걸어보시길. 하이힐 신발만 아니면 남녀노소 힘들지 않게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귀차니즘을 추구하는 데이트 커플이나, 옷이나 신발에 흙 묻는 것이 꺼려지는 사람이라면 꽃속에 파묻혀 인증샷만 챙겨도 무방하겠지요. 부천종합운동장에는 부천교육박물관, 부천수석박물관, 부천청소년 성문화센터, 부천활박물관 등이 딸려 있습니다.

 

<요즘 개나리꽃도 활짝 피어 분홍, 노랑 색잔치가 벌어졌습니다>

원미산 진달래 축제와 도당산 벚꽃축제 기간은 동일합니다. 벚꽃 개화시기로 보면 그때가 절정이라는 얘기죠. 도당산은 솔직히 산이라 할 것도 없습니다. 편안한 산책로를 따라 가장 높은 곳까지 벚나무가 군인들처럼 도열해 있고 야경 감상을 위한 조명까지 있으니 밤 산책도 해볼 만합니다.

 도당산 수목원은 활엽수가 무성하니, 5월 이후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코스로는 훌륭합니다.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는 오는 22~23일 계획돼 있습니다. 그때는 국내 최대 복숭아 산지인 영덕 복사꽃도 절정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천은 먼 옛날부터 복숭아가 대량 재배되는 고장(복사골)으로 유명했습니다. 6.25 전쟁을 치르고 나서 한창 경제발전을 위해 허리띠를 졸라매던 시절인 1960년대에 부천 복숭아는 전국 특산물로 명성이 자자했답니다. 12번째로 열리는 복사꽃 관련 행사는 그런 명성의 맥을 잇는 셈입니다.

부천은 수도권 가볼만한 곳으로 화려한 명성은 없지만 영화,애니메이션 등과 관련한 각종 박물관이 있고 도심 미관이 우수한 곳입니다.

한편, 용인 에버랜드 튤립축제, 서울랜드 벚꽃축제 등 수도권 놀이공원의 꽃을 통한 관람객 유치 노력은 어찌 보면 당연해 보입니다. 

그런데 신안 튤립축제, 부산낙동강 유채꽃축제2017 등 지방에서도 들판 같은 평지에 꽃식물을 대량으로 심어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관광객 유인을 위한 매개체로 철쭉을 택한 행사는 남원 봉화산 철쭉축제, 군포 철쭉축제가 대표적입니다.

 봉화산의 경우 원래 산마루금을 따라 자연적으로 철쭉이 군락을 형성하고 있지만 등산로 초입에 다량으로 추가 식재해 현란한 꽃동산을 이뤘습니다. 관광 활성화의 최고 포인트는 역시 시각적 즐거움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비는 오지 않지만 구름이 다소 끼고 하늘이 쾌청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하게 궂은 날씨는 아니니, 행복한 나들이 맘껏 즐기시길! 원미산 인근에는 맛집이라고 내세울 만한 식당이 드뭅니다. 부천시청,상동역 부근이나 부천역 부근 부천로데오거리 등 번화가의 식당을 찾는 것이 편리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