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뷰티Q] 5월 황금연휴 국내·해외여행자들이 챙기면 좋을 '뷰티템 4가지'는?
상태바
[뷰티Q] 5월 황금연휴 국내·해외여행자들이 챙기면 좋을 '뷰티템 4가지'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5.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되며 많은 사람들이 국내와 해외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자동차와 기차, 비행기로 떠나는 여행길에서 간단하게 사용하면 좋을 몇 가지 뷰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기내 수분 충전이 필요하다. 사람이 보통 쾌적함을 느끼는 습도가 50~60%라면, 기내 습도는 15% 정도로 사막과 비슷한 환경이다. 이럴 때 가장 간편하게 피부의 건조함을 달래줄 수 있는 아이템은 마스크팩이다. 

(왼쪽부터)메디힐 ‘제로 솔루션’ 마스크팩,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가습촉촉 마스크’ [사진 = ‘CJ LION’ 제공]

M브랜드의 Z 마스크팩 시리즈는 총 4종으로 구성돼있다. 피부 타입에 맞춰 고를 수 있는 해당 브랜드의 마스크팩은 셀룰로오스 시트와 대나무 숯 방사 블랙시트를 사용해 피부 밀착력을 배가시켰다. 

마스크팩의 사용이 어렵다면 더 간단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Y업체에서 나온 마스크를 통해서다.

해당 제품은 패키지에 수분용 패드가 동봉돼있어, 마스크 내부의 가습 상태를 높여 호흡기의 촉촉함을 극대화했다. 패드 형태의 필터를 수돗물이나 식용수 등 깨끗한 물에 적셔 마스크 안쪽의 좌우 포켓에 넣어 사용하면 된다. 

여행 중 머리를 감을 수 없는 상황에서 ‘눈속임’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제품도 있다. M브랜드의 헤어 파우더는 유분이 있는 앞머리 등 특정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원하는 부위에 두드려주면 번들거리는 모발을 뽀송하게 연출해준다. 무향이기에 특정 냄새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왼쪽부터) 미쟝센 ‘헤어 리프레셔’ 헤어 파우더, CJ라이온 ‘휴족시간’ [사진 = ‘CJ LION’ 제공]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아이템도 미리 챙겨두면 좋다. 이동할 때 오랜 시간 앉아있어 다리가 부었다면, C사의 쿨링시트를 사용해 지치고 부은 발과 다리 등에 마사지한 듯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해당 쿨링시트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갔을 때 많이 구입해오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간단히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시트에 흡수돼 있는 수분이 기화하면서 즉각적인 냉각효과를 준다.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도 종아리, 발목, 발바닥에 붙이기만 하면 시원한 냉찜질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접착력이 좋아 잘 떨어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5월 황금연휴는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대선 임시공휴일까지 이어진다. 앞서 언급한 아이템들은 황금연휴에 떠나는 여행에서만이 아닌 건조한 요즘 날씨에도 사용하기 좋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