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주말에 가볼만한 곳 경기도 일산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일산꽃박람회) 5월 축제의 백미...가는 길·주차·맛집·입장료 안내
상태바
주말에 가볼만한 곳 경기도 일산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일산꽃박람회) 5월 축제의 백미...가는 길·주차·맛집·입장료 안내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5.0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특별한 기념일도 많고 줄 이은 임시공휴일에 따른 황금연휴까지 있어서, 마음이 훨훨 뜨는 시기이지요? 해외여행을 위해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를 하는 진풍경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은 알고 보면 무척이나 어수선하고 행사도 많은 달이군요. 이맘때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여기저기서 벌어지는 꽃 축제를 들 수 있습니다. 

황금연휴에 가볼만한 굵직한 국내 5월 축제로는 10일까지 열리는 태안세계튤립축제, 7일까지 진행되는 함평나비대축제·부산 연등축제· 가파도 청보리축제,14일까지 이어지는 합천 황매산 철쭉제·이천 도자기축제· 여주도자기 축제·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고창 청보리밭 축제 등이 있습니다.

일산호수공원 꽃박람회 행사장 안에서 단연 눈에 띄는 조형물인 '여신상'

그 중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가히 으뜸입니다. 다음 주말 일요일인 14일까지 열리는데, 워낙 홍보가 잘 되어서인지 요즘 전시장 내부는 물론 행사장 바깥까지 방문객들로 웅성웅성합니다. 

수도권 여행지로 크게 부각된 까닭에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사람들이 몰려들어 웃음꽃과 함께 시끌시끌하지요. 지방에서 온 아재들과 아주머니들까지 “일산꽃박람회 정말 화려하네” “일산 호수공원 꽃박람회가 작년보다 더 낫네.” 등의 말을 하며 축제분위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행사장 밖에도 운치가 많지요?

흔히 고양꽃박람회로도 불리는 이번 행사의 주된 공간은 각국 이색식물이 전시되는 세계화훼교류관, 세계 유명 꽃디자인너들의 작품이나 국내 화훼농가에서 출품한 300여종이 전시되는 꽃문화예술관, 국내 40여개 업체의 꽃상품이 전시 및 판매되는 플라워브랜드관 등입니다. 

그 외 각종 체험과 공연이벤트 등이 곁들여지고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만 진행되는 거리 퍼포먼스도 특별한 볼거리입니다.

시간여유가 없어서 일산 가볼만한 곳,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구경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중요 사진들을 좍 올려 드립니다.

한 벌룬 퍼포머의 거리공연. 행사장 밖입니다.
풍차 옆에 꽃을 파는 '노점상'이 쫙 늘어섰습니다. 행사장 밖입니다.
행사장 밖 꽃제품 파는 노점.
행사장 안의 댄스 파티! 흥겨운 율동 덕분에 호수공원 전체가 커다란 음악과 함께 들썩들썩합니다.
일산 꽃박람회장 안의 인기 있는 인증샷 포인트니다.
14일 이후엔 없어질 옛 가옥과 화단 등입니다.
공중에 매달린 꽃송이들이 예쁘지요? 알록달록 정원입니다. 야경도 멋집니다.
 
 
 
플라워 브랜드관 안으로 들어가면 최근 출시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쌍용자동차 프리미엄 SUV 렉스턴G4가 반갑게 눈인사를 합니다.
플라워 브랜드관 내부 정글 동물 모형입니다.
이번 꽃박람회에서는 온갖 종류의 다육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벽을 이용한 디자인도 창의적이고 멋집니다.

2017 고양국제꽃박람회 가는 길은, 자가용 승용차로 자유로 장항IC나 일산 킨텍스IC를 통해 호수로로 진입하거나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내려 10여분 걸어가면 됩니다. 

일산호수공원 주차장 입구는 4군데 있습니다. 제1주차장은 북쪽의 노래하는 분수대 근처에 있으며 꽃박람회 장소까지는 15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행사장 지근거리에 있는 것은 제3주차장과 고양꽃전시관 주차장입니다. 제2주차장에서도 5~7분만 걸으면 한울광장에 다다릅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차는 평일에는 큰 불편이 없지만 주말에는 상당히 복잡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행사장 안에는 간단히 요기를 때울 수 있는 간이음식점과 음료 제품을 파는 곳들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일산 호수공원 자전거 타기가 특히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 층의 낭만이지만, 이번 행사 기간에는 참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일산 호수공원 맛집은 인근 웨스턴돔의 호수공원 로데오거리나 라페스타 음식점들로 가면 됩니다. 온갖 종류의 스낵과 한식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고양 국제 꽃박람회 입장료는 어른 1만2000원, 노인과 어린이는 1만원이지만 네이버 등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다소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특히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경할 수 있는 야간권은 어른 기준 8000원입니다.

관람시간은 평일은 오전9시~오후9시, 주말· 공휴일에는 오전8시30분~오후9시입니다. 입장은 문 닫기 40분 전까지 해야 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