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초점Q]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인디신 최고 여성보컬 선우정아 일치...재즈-팝-블루스 전장르 지배자...권정열 청개구리왕자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한 소속사 가왕전?
상태바
[초점Q]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인디신 최고 여성보컬 선우정아 일치...재즈-팝-블루스 전장르 지배자...권정열 청개구리왕자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한 소속사 가왕전?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1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복면가왕'에서 레드마우스가 인디신 최고의 여성 보컬 중 하나인 선우정아와 비슷한 보이스톤을 선보였다. 노래를 부르는 방식 등에서도 선우정아와 매우 흡사했다.

26일 방송된 MBC 경연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 65대 가왕전 1라운드에서는 레드마우스와 광마우스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두 사람은 유재하의 명곡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소화했다. 이중 레드마우스는 광마우스를 압도하는 가창력과 분위기를 보여줬다.

 

'복면가왕'에 인디신 최고의 여성 보컬 선우정아가 출연했다.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시청자들은 레드마우스의 목소리가 선우정아와 비슷하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 실제 레드마우스는 선우정아와 비슷한 창법과 중성적인 보이스톤을 들려줬다.

선우정아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소속으로 인디신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 중 한 명이다. 중성적인 보이스와 블루스, 팝, 재즈 등 모든 장르를 자기만의 스타일소 소화해내는 능력은 인디신 최고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선우정아가 확실하다면 같은 소속사 가수들 간의 가왕전이 성사될 수 있다. 현재 청개구리 왕자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소속 십센치 권정열로 추정된다.

최근 '복면가왕'은 인디신에서 활약 중인 뮤지션들을 대거 출연시키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한 소속사 뮤지션들이 한무대에 출연하는 경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