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인디리뷰] '인디팝 신성' 모트, 대세 입증하기 위한 새싱글 'Backspace'(Feat. Marvin)...폭풍같은 감정을 살려내다
상태바
[인디리뷰] '인디팝 신성' 모트, 대세 입증하기 위한 새싱글 'Backspace'(Feat. Marvin)...폭풍같은 감정을 살려내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8.01.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인디리뷰는 '인디레이블탐방'과 '밴드포커스'와는 달리 간단한 새앨범 리뷰와 자료를 중심으로 기사를 풀어갈 예정입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모트의 새 싱글 'Backspace'(Feat. Marvin)가 오는 28일 정오에 발매된다. 인디팝 신성으로 분류되는 모트의 저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신곡이다.

◆'Backspace' 리뷰

'Backspace'(Feat. Marvin)는 모트의 힘 있고 당찬 느낌의 보이스와 Marvin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앨범이다. 기본적으로는 록사운드를 바탕으로 하면서 보다 팝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사운드를 부분부분 활용하며 '소리'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을 살려내면서도 공허함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완벽하게 풀어낸 것 역시 인정받을 부분이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잡고 있는 작품이다.

최근 인디신에서 떠오르는 팝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모트의 저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확실히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Marvin과의 첫 호흡을 맞춘 새 싱글로 두 아티스트의 감성 코드와 음색을 뚜렷이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작업과정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Marvin은 시간의 흐름, 머무는 공간에 따라 문득 휘몰아치는 감정을 담아내는 것에 중점을 두고 편곡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Marvin은 "도입부부터의 가사를 살펴보시면 원인을 알 수 없는 공허함과 허탈감이 자리 잡고 있을 텐데, 최대한 그 감정을 이어받아 내면의 슬픔을 서서히 꺼내고 싶었다. 잠시 마음 깊숙한 곳에 숨겨둔 아름다운 추억들이 갑자기 쏟아져 나올 때의 감정을 주체 없이 표현하고 싶었고 모트의 음색과 감성에 잘 어우러져 나왔다"고 설명했다.

◆일정

모트는 이번 새 싱글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며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모트는 지난 11월 발매된 'Diving into you'로 각종 음원사이트 및 뮤지션 리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인디신 대세 신인으로 떠오른 싱어송라이터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