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00:15 (수)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열풍에 '빽다방·쥬씨·써브웨이' 앞다퉈 신메뉴 출시
상태바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열풍에 '빽다방·쥬씨·써브웨이' 앞다퉈 신메뉴 출시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 뛰어난 식감을 자랑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아보카도는 저칼로리 식재료는 아니지만 수용성 식이섬유로와 단백질로 이루어져 높은 포만감을 준다.

 

슈퍼푸드 아보카도 [사진=픽사베이]

 

 다이어트 과정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분을 채워 건강한 체형 관리를 돕는다. 이에 아보카도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식품 브랜드에서는 아보카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  빽다방, '완전아보카도·아보카도바나나·아보카도초코' 아보카도 3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아보카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완전아보카도'와 향긋한 바나나향과 아보카도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아보카도바나나', 초콜릿소스가 베이스로 깔려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아보카도초코' 3종을 출시했다.

 

빽다방, 쥬씨 신메뉴 출시 [사진=더본코리아, 쥬씨 제공]

 

두터운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는 아보카도는, 열대과일이나 달콤한 식재료 등과 맛의 궁합이 뛰어나 새로운 디저트류 추구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빽다방 관계자는 “빽다방 스타일로 완성한 아보카도 음료들을 마시며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영양과 활력을 채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쥬씨, 아보카도와 하와이 결합한 '아보하' 음료 4종 선보여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이사 윤석제)가 아보카도를 활용한 주스인 ‘아보하(AVOHA) 4종’을 선보였다. 아보하’는 아보카도와 하와이의 인사말인 ‘알로하’를 결합한 단어로, 하와이 폴리네시안 원주민들이 즐겨먹는 베리쥬스와 아보카도를 활용한 신제품이다.

쥬씨 메뉴군에서 아보카도 주스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쥬씨측은 ‘아보카도바나나(아바)’ 메뉴가 판매 잔수 기준으로 항상 상위15위 안에 드는 메뉴로, 그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보카도와 아보카도바나나 이외에 이번에 ‘믹스베리류’를 추가하여 새롭게 ‘아보카도믹스베리’와 ‘아보카도복분자’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 써브웨이, 아보카도 토핑과 샐러드로 2030 공략

 

써브웨이 신메뉴 [사진=써브웨이 제공]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아보카도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스파이시 이탈리안 아보카도’, ‘베지 아보카도'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써브웨이는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토핑 메뉴에 '아보카도'를 추가해 커스터마이징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아보카도를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카도군'을 앞세운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을 출시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고영양을 자랑하는 아보카도는 바나나(100g, 93㎉)와 비교해 비타민B6는 약 224배, 비타민C는 약 7.7배 많다. 그러나 복숭아처럼 섭취한 사람 중 드물게 호흡곤란·피부발진·시야혼탁 등 알레르기성 쇼크(아나필락시스)가 나타날 수 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칼륨은 만성 콩팥병 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손발저림이나 부정맥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