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1:49 (화)
[생활정보] 유웨이·진학사어플라이 수시원서 접수, 대학 진학 앞둔 수험생 최적의 건강 관리 방법은
상태바
[생활정보] 유웨이·진학사어플라이 수시원서 접수, 대학 진학 앞둔 수험생 최적의 건강 관리 방법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9.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를 원서 접수가 시작되는 등 대학 입학을 위한 결전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에 수시 원서 접수를 하는 수험생들은 심리적 조급함을 느끼기 쉽다. 

보다 효과적인 수험 준비를 위해선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등을 통해 수험 일정을 꼼꼼히 챙기는 것 뿐만 아니라 적절한 컨디션 관리로 최상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공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잠을 억지로 참는 것은 좋지 않다. 뿐만 아니라 수면 시간을 줄이기 위해 커피나 에너지드링크를 습관적으로 복용하는 것 역시 과도한 각성효과를 일으켜 두근거림이나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사이트에서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됐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또한 스트레스를 이유로 너무 맵거나 차가운 음식, 기름에 튀긴 음식을 섭취할 경우 복통 등 위장병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는 수험생은 혈액순환 저하 및 소화불량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가급적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콩류나 두부, 살코기, 생선, 채소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두뇌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해주는 아침식사 등 균형잡힌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은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수험생의 체력증진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큰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은 많이 지친 상태다. 무너진 면역력으로 질병에 노출되기도 쉽다. 특히 목과 어깨, 허리 근육이 뭉치면서 근육통과 신경성 두통이 발생하는 일이 잦아 지면서 컨디션 관리에 난항을 겪곤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일상 속에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수능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얼마 남지 않은 수험 생활 속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를 통해 준비를 마쳤다면, 남은 시간 동안은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과 체계적인 건강 관리로 자신의 몸 상태를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