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스콜시지 극찬받은 '한공주' 프리부르영화제 진출
상태바
스콜시지 극찬받은 '한공주' 프리부르영화제 진출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3.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영화 '한공주'가 제28회 프리브루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이 영화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쫓기듯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CGV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각각 대상 격인 금별상과 타이거상을, 지난 9일에 열린 제16회 도빌 아시아영화제에서도 심사위원상, 국제비평가상, 관객상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마라케시 영화제 심사위원장인 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미장센, 이미지, 사운드, 편집, 배우들의 연기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작품이다. 영화를 보면서 내 나이에도 배울 점이 아직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차기작을 학수고대 하겠다”며 극찬을 전한 바 있다.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띠아르도 “놀랍도록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영화다. 감동적인 작품이고 여주인공의 연기도 너무 놀랍고 훌륭하다”며 칭찬에 가세한 바 있다.

오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프리부르 국제영화제는 유럽 문화의 다양성 증진을 목표로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 작품들을 주로 소개해 온 저명한 영화제다. 2011년 이창동 감독의 '시'가 대상을, 김태용 감독의 '만추'가 청년심사위원상 등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