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체키나토 꺾고 조코비치? 정현, 테니스 상하이 마스터스 일정-중계는?
상태바
체키나토 꺾고 조코비치? 정현, 테니스 상하이 마스터스 일정-중계는?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8.10.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최근 부진을 거듭한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22·한국체대)이 명예회복에 나선다. 상대는 세계랭킹 21위 마르코 체키나토(이탈리아). 26위 정현에겐 만만치 않은 상대다.

정현은 1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롤렉스 상하이 마스터스 단식 2회전에서 체키나토를 만난다.

올 시즌 프랑스 오픈에서 4강에 올랐을 만큼 위협적인 상대지만 체키나토만 꺾으면 세계 3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를 만날 수 있는 만큼 승리를 응원하는 팬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 정현이 10일 마르코 체키나토와 롤렉스 상하이 마스터스 2회전을 치른다. [사진=AP/연합뉴스]

 

정현은 지난 1월 호주 오픈에서 4강에 진출하며 올 시즌 급격한 성장을 예고했지만 잦은 부상과 이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번번이 고개를 숙였다. 최근엔 2개 대회 연속으로 첫 경기부터 탈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전날 열린 1회전에서 후베르트 후르카츠(폴란드)를 2-1로 제압하며 2회전에 올라 분위기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상하이 마스터스는 메이저 대회 바로 아래 단계 대회로 출전 선수들의 이름값도 쟁쟁하다. 2회전부터 바로 상위 랭커를 만나며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다면 더욱 자신감이 커질 수 있다.

정현과 체키나토와 경기는 그랜드스탠드에서 열리는 2경기에 배치됐는데 첫 경기가 한국시간 오후 1시부터 시작해 끝나는 대로 중계가 이어진다. ATP투어 대회를 독점 생중계하고 있는 스카이스포츠는 오후 2시부터 생중계를 편성했다. 정현의 경기 시간은 오후 3시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