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24 (화)
GCBL 탈삼진왕 출신 황건주, 분당구B 리틀야구단 투수코치 부임
상태바
GCBL 탈삼진왕 출신 황건주, 분당구B 리틀야구단 투수코치 부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11.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독립야구단 성남 블루팬더스 선수로 뛰었던 황건주가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로 새 출발한다.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는 2일 “황건주를 야구학교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황건주는 2018시즌 성남 블루팬더스의 선수로 33경기에 출장해 107개의 탈삼진(경기도 챌린지리그(GCBL) 1위)을 기록하는 등 빼어난 실력을 과시했다.

야구학교 관계자는 “야구학교가 운영 중인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 자리에 여러 후보들을 검토했고, 최종적으로 성남에서 활약한 황건주 코치를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 황건주 코치. [사진=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 제공]

 

황건주 코치는 인천 동산고 졸업 후 2008년 SK 와이번스에 1차 지명되며 많은 기대를 받았던 선수였다. 6년간의 프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고 팀에서 나온 황 코치는 이후 고양 원더스, 오스트리아 리그의 비너노이슈타트 다이빙덕스, 연천 미라클을 거쳐 올해 성남 블루팬더스까지 총 11년간 선수 생활을 했다.

이상일 야구학교 사장은 황건주 코치 선임 배경에 대해 “한국 프로팀, 오스트리아 프로팀, 독립야구단 등 다양한 팀과 보직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다. 무엇보다도 올 한해 성남 블루팬더스에서 보여준 황 코치의 리더십과 야구에 대한 자세를 높게 샀다. 앞으로 야구학교에서 유소년 선수들을 잘 지도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건주 코치는 “야구학교의 코치로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 분당구B 리틀 선수들은 야구학교에서 여러 번 만났다. 선수들이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훈련하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 김광림 감독님이 큰 그림을 그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선수들을 지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야구학교 분당구B 리틀야구단은 김광림 감독, 최윤도 수석코치, 황건주 투수코치로 코치진을 재편성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