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신인선수 소양 교육 실시 
상태바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신인선수 소양 교육 실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2.02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한화 이글스가 신인들을 대상으로 프로로서 갖춰야할 기본 소양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화는 2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홍보관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1·2차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지명한 11명과 육성선수로 선발한 5명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박종훈 한화 단장은 “프로선수로서 인성을 갖추고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는 방법에 귀 기울여 KBO리그(프로야구)에 성공적으로 연착륙하기 바란다”며 선수들을 환영했다.

 

▲ 한화는 2일 신인 16명을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이날 강연에 나선 석장현 한화 운영팀장은 구단 운영 방침과 유의사항을, 배민규 한화 트레이닝 코치는 선수 관리 방향과 단계별 계획을 교육했다.

김주영 카이스트 교수가 초청강사로 참여해 영양 관리의 중요성을 역설했고, 심리상담사 김나라 교수는 멘탈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보팀은 올바른 SNS 사용법과 미디어 응대에 대해 일러줬다.

교육에 참석한 노시환은 “프로의 자세와 평소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라며 “내용을 잘 숙지해 성숙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구단은 “매년 신인들을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