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대한민국 필리핀 축구중계] '플랜A' 황의조-황희찬-이재성 트리오, GK 조현우 아닌 김승규
상태바
[대한민국 필리핀 축구중계] '플랜A' 황의조-황희찬-이재성 트리오, GK 조현우 아닌 김승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1.07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대한민국과 필리핀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1차전(JTBC, JTBC3 FOX, 네이버 생중계) 선발 명단(라인업)이 공개됐다.

대한민국과 필리핀은 7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되는 2019 AFC 아시안컵 C조 1차전(JTBC, JTBC3폭스스포츠, 네이버 생중계)을 치른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황의조를 변함없이 최전방에 내세웠다. 손흥민이 빠진 2선엔 황희찬, 구자철, 이재성이 자리하고 기성용과 정우영이 중원을 구성한다.

왼쪽부터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과 포백을 이루고 골키퍼는 김승규다.

 

▲ 한국은 익숙한 4-2-3-1 전형을 들고 출격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은 지난 1일 사우디와 최종 평가전 때 센터백 권경원을 투입해 3-4-2-1 전형을 들고 나왔던 것과 달리 지난해 6차례 A매치에서 주로 활용했던 ‘플랜 A’ 4-2-3-1 포메이션을 부활시켰다.

한국의 1, 2선 자원 중 지동원, 이청용, 황인범 등은 벤치에서 대기하다 후반에 투입될 가능성이 높고 일찌감치 승기를 잡을 경우 주세종, 김문환, 권경원 등 후방을 든든히 할 카드가 피치에 들어올 수 있다.

약체인 필리핀이 수비적으로 내려앉을 가능성이 높기에 선제골이 중요하다. 물오른 골감각을 과시 중인 황의조가 사우디전에서 60분만 소화, 컨디션을 조절했던 만큼 영점 조절이 잘 이뤄질지 기대가 모아진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필리핀전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경기를 지배하고 우리의 축구를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