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54 (월)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구하린, 동까에 "앞으로도 영원한 친구"...'용이산다' 시즌4 시작
상태바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구하린, 동까에 "앞으로도 영원한 친구"...'용이산다' 시즌4 시작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9.01.19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네이버 토요웹툰 '프리드로우'가 조회수 1위에 올라 독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구하린과 동까를 비롯해 흥미진진한 에피소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공개된 네이버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266화에서는 '동까와 주희의 졸업식' 에피소드가 이어졌다. 구하린은 동까(김동환)의 졸업식에서 "3년 동안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너는 내 영원한 친구"라고 말했다. 이에 동까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독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사진= 네이버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방송화면 캡쳐]

 

동까와 강주희가 졸업한 가운데, 266화 말미에는 권라희가 신철민에게 인사만 하고 지나치는 모습으로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독자들은 댓글을 통해 "동까 얼굴 하나 때문에 쿠키 6개 구웠다", "기다린 만큼 동까의 얼굴이 너무 맘에 든다", "드디어 동까 얼굴 봤다"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동까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전선욱 작가는 "'프리드로우'는 제 데뷔작이기 때문에 항상 연재하면서 부족한 부분도 많고 여러가지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생각한다. 연재한 지 5년째인데도 만화는 참 어렵다. 제 만화를 봐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작가의 말을 남겼다.

19일 오전 1시 기준 전선욱 작가의 '프리드로우'가 조회수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상규 작가의 '호랑이형님'이 2위, 초 작가의 '용이산다'가 3위를 기록했다. 초 작가의 '용이산다'는 지난 11일 시즌4 프롤로그를 시작했으며, 18일부터 시즌4의 1화를 공개했다. 이어 채용택·김재한 작가의 '부활남'이 4위, 배진수 작가의 '머니게임'이 5위로 토요웹툰 조회수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동 시간대 별점순 순위에서는 미애 작가의 '어글리후드'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홍끼 작가의 '노곤하개'가 2위, 후은 작가의 '환상적인 소년'이 3위, 조주희·유노 작가의 '고인의 명복'이 4위, CRG·김규삼 작가의 '비질란테'가 5위에 올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