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7:44 (금)
'생활의 달인' 인천 콩찹쌀떡 맛의 비결은? 북촌 보쌈·강동구 아바이순대 등 숨은 맛집 소개
상태바
'생활의 달인' 인천 콩찹쌀떡 맛의 비결은? 북촌 보쌈·강동구 아바이순대 등 숨은 맛집 소개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9.01.2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인천 콩 찹쌀떡을 소개한다. 쫀득한 찹쌀떡과 고소한 콩고물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이와 함께 숨어있는 맛의 달인으로는 보쌈 달인과 순대 달인이 소개돼 관심을 모은다.

21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천시 중구 신포동에 위치한 콩 찹쌀떡 달인을 찾아간다. 30년 경력에 빛나는 장용식 달인의 찹쌀떡은 고운 콩가루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사진= SBS '생활의 달인']

 

고소한 콩 찹쌀떡을 한 입 베어물면 달콤한 앙금이 꽉 차 있다. 여기에 쫄깃한 식감으로 찹쌀떡 특유의 식감을 살려냈다. 과연 이 곳만의 콩 찹쌀떡 비법은 무엇일지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어 '숨어있는 맛의 달인' 코너에서는 서울 안국역 근처에 있는 'ㅊ' 식당을 찾아간다. 이 맛집에서는 상다리가 부러질 만큼 한 상 가득 나오는 보쌈정식이 단골 손님들의 발길을 이끈다.

다양한 종류의 반찬은 물론이고,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보쌈고기와 매콤 달콤한 보쌈김치가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야들야들한 보쌈고기 맛의 비결은 무엇일지, 숨어있는 보쌈 맛집을 찾아간다.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바이순대 맛집 'ㄱ' 식당은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아바이순대는 주로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밥,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 등의 소를 넣고 쪄낸 것으로, 보통 순대보다 크고 푸짐해 주식으로 대용 가능하다.

이 맛집의 왕순대에는 견과류가 들어가 더욱 고소한 맛을 낸다. 땅콩을 사용한 이 곳의 왕순대는 어떤 맛일지, 땅콩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생활의 달인'에서 엿볼 수 있는 숨은 맛집에 미식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