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K리그1] 우승후보 '엇갈린 희비', 울산·경남 신승-전북 개막전 8연승 좌절
상태바
[K리그1] 우승후보 '엇갈린 희비', 울산·경남 신승-전북 개막전 8연승 좌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3.0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리그1(프로축구 1부) 우승후보 3개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지난 시즌 디펜딩 챔프 전북 현대는 대한축구협회(FA)컵을 제패한 대구FC와 비겨 8년 연속 개막전 승리에 실패했다. 반면 울산 현대와 경남FC는 나란히 한 골 차 리드를 지키며 웃었다.

전북은 1일 총 2만1250명의 관중이 운집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하나원큐 K리그1 1라운드 홈경기에서 대구와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최강희 감독이 중국 슈퍼리그(CSL)로 떠나고 조세 무리뉴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을 보좌했던 조세 모라이스 감독 취임 이후 첫 공식경기에서 대구와 공방전을 벌인 끝에 비겼다. 모라이스 감독의 첫 승은 다음으로 미뤄졌다.

 

▲ K리그가 돌아왔다. 디펜딩 챔프 전북 현대는 1일 안방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FA컵 우승팀 대구FC와 1-1로 비겼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동국, 문선민, 한승규, 최영준까지 모두 벤치에서 시작할 정도로 전북의 라인업은 초호화였다.

하지만 올 시즌 리그 첫 골은 대구 에드가가 뽑아냈다. 중앙 지역 오른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세징야가 오른발로 정확히 처리했고 에드가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뛰어올라 공에 머리를 댔다. 공은 포물선을 그렸고, 골문 빈 곳에 떨어지며 골이 됐다.

전북은 곧바로 반격했다. 임선영이 드리블로 페널티아크 부근 왼쪽까지 전진한 뒤 왼발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후반 들어 전북은 내로라하는 공격진을 전부 교체 투입하며 골을 노렸지만 수문장 조현우가 버티고 역습으로 응수한 대구의 골문을 뚫지 못했다.

 

▲ 지난 시즌 득점 3위 울산 현대 주니오가 1일 수원 삼성과 개막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승리를 견인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울산은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지난 시즌 득점 3위 주니오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김인성의 결승골을 앞세워 타가트가 한 골 만회한 수원 삼성을 2-1로 이겼다.

울산은 전반 12분 만에 김보경이 유도한 페널티킥을 주니오가 정확히 처리하며 앞서나갔다.

주니오는 후반 9분 페널티박스 오른쪽을 파고든 뒤 반대쪽의 김인성에게 볼을 내주며 도움까지 기록했다.

수원은 후반 피치에 들어선 새 외인 공격수 타가트가 데얀의 헤더 패스를 받아 골을 넣었지만 동점까지 만들진 못했다.

 

▲ 경남FC는 홈에서 승격팀 성남FC를 제압했다. 쿠니모토(오른쪽 세 번째)가 득점하자 한 마음으로 기뻐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경남은 안방에서 1골 1도움을 작성한 김승준의 활약에 힘입어 K리그2(2부)에서 승격한 성남FC를 2-1로 물리쳤다.

경남은 0-0으로 전반을 마친 뒤 후반 시작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미드필더 조던 머치를 투입하며 골을 노렸다. 김승준의 선제골과 김승준의 도움을 받은 쿠니모토의 추가골로 승기를 잡았다.

성남은 후반 38분 김민혁의 득점포가 나왔지만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