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겨울왕국2 특집]② 아이맥스·3D·4DX에 더빙까지, 어떤 거 볼래?
상태바
[겨울왕국2 특집]② 아이맥스·3D·4DX에 더빙까지, 어떤 거 볼래?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11.2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겨울왕국2' 또다시 탄생한 디즈니의 명작
② 아이맥스·3D·4DX에 더빙까지, 어떤 거 볼래?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6년 만에 돌아온 '겨울왕국2'. 도대체 어떻게 봐야 더 재밌게 볼 수 있을까?

'겨울왕국2'가 개봉 첫 주 스크린을 장악했다. 대다수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겨울왕국2' 홍보에 여념이 없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발표한 박스오피스 자료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개봉 첫 주 무려 2,343개의 스크린을 차지하며 개봉했다.

수많은 스크린에서 상영하는 '겨울왕국2'는 특별관 상영도 다양하다. 어린이 관객과 어른 관객이 함께 우리말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더빙을 비롯해 아이맥스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아이맥스 상영관, 3D로 즐길 수 있는 3D와 최근 영화 팬들 사이에 '대세'가 된 체험형 상영관 4DX도 있다. 

그렇다면 더빙, 아이맥스, 3D, 4DX는 어떤 매력으로 '겨울왕국2' 팬들을 사로잡을까?

# '겨울왕국2'의 더빙은 뭔가 다르다?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겨울왕국2'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바로 더빙 버전을 관람하는 것이다.

'겨울왕국' 시리즈는 주인공 안나의 성우 박지윤 열연으로 지난 2013년에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지윤, 소연 등 국내 성우들의 열연이 입소문을 타면서 더빙판 관람 역시 '겨울왕국' 팬덤들 사이에서 하나의 유행이 됐다.

특히 '겨울왕국'의 경우 한국어 버전 OST가 음원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 선전을 하며 '더빙은 어린아이들만 보는 것'이라는 세간의 편견을 깨기도 했다.

이번 '겨울왕국2'의 더빙판 역시 높은 완성도로 영화 팬들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줄 예정이다. 지난 '겨울왕국' 더빙을 맡았던 박소연, 소연, 장민혁, 이장원이 다시 캐스팅 됐으며 새로운 캐릭터들도 전문 성우들이 맡아 호연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다수의 음원 사이트에는 국내 성우·가수들이 부른 '겨울왕국2' OST가 영화 개봉 전부터 공개되며 더빙판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 CGV 아이맥스·메가박스 MX·롯데시네마 SUPER PLEX, '특별관'에 쏠리는 시선

 

'겨울왕국2'는 '코코'에 이어 아이맥스 포맷으로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영화다.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겨울왕국2'는 '코코'에 이어 아이맥스 포맷으로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영화다.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겨울왕국2'는 디즈니 자본력과 기술력이 총망라된 영화로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2D 상영관이 아닌 더운 좋은 음질과 큰 스크린에서 영화를 즐기고자 하는 관객이 많다.

영화 팬들의 시선을 모으는 것은 CGV의 아이맥스 상영관이다. '겨울왕국2'는 몇몇 장면이 아이맥스 화면비로 제작됐다. 디즈니·픽사 계열 애니메이션이 아이맥스 포맷으로 상영되는 것은 '코코' 이후 두 번째다. 아이맥스 포맷 상영이 예정된 만큼 '겨울왕국2' 언론 시사회는 국내 최대 아이맥스관인 용산 CGV 아이맥스 관에서 진행됐다.

큰 화면으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이맥스뿐만이 아니다.

메가박스의 MX관, 롯데시네마의 SUPER PLEX는 아이맥스 화면비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큰 규모의 스크린과 고급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상영관이다. '겨울왕국2'가 개봉한 이후 해당 특별관들의 영화 관람 후기가 영화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3D와 4DX 관람은?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사진 = 디즈니 코리아 제공]

 

'겨울왕국2'를 일반 2D 관람이 아닌 3D, 4DX로 관람하는 것은 어떨까. 

'겨울왕국2'는 3D, 4DX가 2D 영화와 동시 개봉하며 관심을 모았다. 더 다채로운 영화 관람을 즐기려고 하는 영화 팬들의 열기에 유명 3D 상영관은 개봉 첫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겨울왕국2'는 3D 상영이 호평 받고 있는 영화다. 이른바 '자막만 3D'라는 혹평을 받는 다른 3D 영화들과는 달리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인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국내 기술로 만들어져 이제는 상용화된 4DX 관람에도 시선이 쏠린다. 엘사의 화려한 얼음마법을 화려하게 구현해 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4DX 상영관은 일반 상영관에 비해 적은 수지만 매 회차가 매진을 기록하며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겨울왕국' 시리즈는 팬 층이 두텁기로 유명하다. 그렇기에 한번 본 관객이 두 번, 세 번 관람하는 경우가 많다. 2D 자막으로 영화를 즐긴 관객이라면 다양한 특별관에서 '겨울왕국2'를 새롭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