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밴드 OurR(아월) 뮤직비디오 '인간수업' 배우 박주현 효과 톡톡 '뒤늦게 관심 UP'
상태바
밴드 OurR(아월) 뮤직비디오 '인간수업' 배우 박주현 효과 톡톡 '뒤늦게 관심 UP'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5.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배우 박주현이 출연한 밴드 OurR(아월)의 뮤직비디오가 팬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박주현은 최근 방송을 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그는 데뷔작으로 알려진 tvN ‘드라마 스테이지-아내의 침대’에 출연하기 전, 3인조 혼성 밴드 OurR의 디지털 싱글 ‘Swing’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사실상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드라마 팬들은 이런 사실을 알게 됐고 뒤늦게 박주현이 출연한 아월의 뮤직비디오가 관심을 끌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단독 주연을 맡은 박주현은 택배 배달부와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역할을 1인 2역으로 소화하며, 청순가련한 외모와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당시 오토바이 주행 장면을 대역 없이 직접 해내는 등 연기 열정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Swing’은 OurR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보컬 홍다혜가 ‘꿈’속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담아낸 곡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완벽하게 음악 속에 녹여냈다는 평가다.

보컬 홍다혜의 매력적인 음색과 은유적인 가사는 박주현의 위태로운 마음과 복잡한 감정을 담은 섬세한 명품 연기와 함께 어우러져 감성적인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

아월은 지난 2018년 디지털 싱글 'Desert'로 데뷔했다. 은유적인 가사와 독보적인 음색,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곡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발표한 이들의 세 번째 싱글 'haaAakkKKK!!!'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인디신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배우 박주현이 출연한 'Swing' 뮤직비디오는 OurR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