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9 (수)
[새앨범] '완성형 아이돌 밴드' 원위, 26일 첫 정규앨범 '무게감 있는 장르적 변화' 오나
상태바
[새앨범] '완성형 아이돌 밴드' 원위, 26일 첫 정규앨범 '무게감 있는 장르적 변화' 오나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5.1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아이돌 밴드 장르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유한 원위(ONEWE)가 데뷔 첫 정규앨범 'ONE'의 발매를 앞두고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원위는  15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첫 정규앨범 'ONE'의 콘셉트 포토를 선보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사진 속 원위는 올 화이트로 옷 색깔을 맞추며 이번 첫 정규 앨범의 음악이 어떤 스타일인지 추측할 수 있는 단서를 남겼다.

앞서 원위는 소년의 이미지가 강조된 앨범 콘셉트와 음악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얼터너티브록은 물론이고 시티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시도하면서 '실력파 아이돌 밴드'라는 수식어를 달기도 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하지만 이번 앨범 콘셉트 포토에서는 단순히 소년의 이미지만이 아닌 성장한 밴드 뮤지션으로서의 진지함까지 담아냈다. 이 때문에 윈위의 이번 첫 정규앨범은 이전보다 무게감 있는 음악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해 보인다.

원위는 데뷔 첫 정규앨범 'ONE'은 오는 26일 발매된다. 지난 1년간 분수 시리즈를 선보인 데 이어 1(ONE)이 된 원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는 뜻을 담은 앨범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원위만의 색깔로 풀어내 온 만큼 첫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어느 때보다 크다.

'박영웅의 밴드 포커스'를 통해서도 원위의 이번 첫 정규앨범 상세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