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새앨범] 방예담 어떻게 변했나? '왜요(WAYO)' 발매 'YG 차세대 그룹 트레저 메인보컬 증명'
상태바
[새앨범] 방예담 어떻게 변했나? '왜요(WAYO)' 발매 'YG 차세대 그룹 트레저 메인보컬 증명'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6.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전략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의 메인보컬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가 5일 발매된다.

이에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9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방예담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영상 속 인터뷰에서 방예담은 가수 데뷔 소감과 이번 솔로 앨범에 대한 심정 등을 직접 밝혔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방예담은 “앞으로도 계속 음악을 하고 싶다. 이게 제 목표다 ”면서 "저의 연습생 시절은 즐거웠다. 동료들과 같이 이야기하고, 같이 노래하고. 오랜 시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해오면서 발전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뿌듯한 순간들이었다"고 데뷔 과정과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방예담은 “이제 ‘왜요 (WAYO)’가 곧 공개되는데, 이 노래를 준비하면서 감정 이입을 많이 했다. 매달리는 듯한, 약간은 절박한, 쉽게 말하면 짝사랑 감정을 내보려 했다”며 이번 솔로 신곤 콘셉트에 대한 내용도 덧붙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트레저) 멤버들과 서로 우리가 웃고 있는 미래를 가끔 생각한다"며 "나중에 저를 돌아봤을 때 용기나 희망을 여러분께 줄 수 있고, 실력으로 완벽하진 못해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그런 아티스트였으면 좋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방예담은 지난 2012년, 11세의 나이로 'K팝 스타 시즌' 준우승을 차지한 뒤 YG에 영입됐다. 이후 7년여간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YG가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 '트레저'의 메인 보컬에 발탁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왜요 (WAYO)'는 트레저의 데뷔 프로젝트 중 하나로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 개념의 솔로곡이다.

YG에 따르면 이번 신곡은 방예담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편곡이 특징인 곡이다. 아직 10대인 방예담을 통해 전달되는 이별의 순간은 ‘도대체 왜’라는 근원적이고 반복적인 가사를 담았다.

빅뱅, 위너, 아이콘을 이을 YG의 차세대 보이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는 트레저는 오는 7월 데뷔한다. 이들은 올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