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172개국 출시, 첫날부터 관심 폭발
상태바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172개국 출시, 첫날부터 관심 폭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6.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를 드디어 모바일로 접할 수 있다.

넷마블은 18일 “넷마블엔투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를 이날 오전 11시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캐쥬얼한 3D 그래픽을 활용해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넷마블은 18일 넷마블엔투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를 이날 오전 11시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돼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하고 길들일 수 있으며 이에 더해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첫 공개 이후 업계 안팎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지난 17일부터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당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정식 출시 후 반나절 만에 1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조련사의 밧줄, 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 모가를 성장시켜 펫 성장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모가 성장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조개, 블루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레벨 보상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또 넷마블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마켓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 다양한 게임 재화도 지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