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새앨범] 블랙핑크 복귀 임박 'How You Like That' 멤버별 캐릭터 강화 '힙합장르 히트곡 또나오나'
상태바
[새앨범] 블랙핑크 복귀 임박 'How You Like That' 멤버별 캐릭터 강화 '힙합장르 히트곡 또나오나'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6.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블랙핑크가 크레딧포스터를 통해 이번 신곡 'How You Like That'의 콘셉트 일부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블랙핑크의 신곡 'How You Like That' 크레딧 포스터를 공식 블로그에 게재했다.

포스터 속에서 블랙핑크는 앞선 '블랙&화이트' 콘셉트 티저들과는 또 다른 스타일 선보이고 있다. 이전보다 멤버별 특유의 캐릭터를 부각하는 패션과 포즈 등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걸크러시 느낌의 강하고 폭발적인 이미지는 이번 블랙핑크의 신곡이 강렬한 힙합 장르의 곡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게 만들고 있다. YG의 전략 걸그룹인 블랙핑크는 그동안 힙합과 앨앤비, 팝, 댄스 등 팝과 흑인음악 중심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시도해왔다. 이번 앨범은 테디를 비롯한 YG의 음악 프로듀서 팀이 블랙핑크와 또 한 번 의기투합해 작업을 마쳤다. 그동안 블랙핑크는 YG 프로듀서 팀과 협력해 발매하는 곡마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How You Like That'은 작사에 TEDDY와 Danny Chung, 작곡에는 TEDDY와 R.Tee 그리고 24가 이름을 올렸다. 편곡은 R.Tee와 24가 맡았다. 이중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한 TEDDY는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SQUARE ONE'부터 'KILL THIS LOVE'까지 모든 곡의 메인 프로듀서를 맡아 메가히트를 만들어내는 게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R.Tee와 24 역시 '불장난', '뚜두뚜두' 등 블랙핑크의 역대 히트곡들을 만들어냈던 만큼 신곡 'How You Like That'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은 커질 수밖에 없다.

블랙핑크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6월 26일 오후 6시,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컴백을 할 계획이다. 이후 7~8월 중에는 특별한 두 번째 신곡과 9월 첫 정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