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김병현,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델 변신! 대세 효과는?
상태바
김병현,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델 변신! 대세 효과는?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08.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예능 대세’ 김병현이 본업 관련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넷마블은 4일 “넷마블앤파크에서 개발한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발탁된 김병현은 아시아 최초 메이저리그 월드 시리즈 2회 우승자로 최근 TV 프로그램 JTBC ‘뭉쳐야 찬다’, tvN ‘서울촌놈’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4일 “넷마블앤파크에서 개발한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김병현이 등장하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 2편을 제작했으며 영상은 현재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재 넷마블 본부장은 “김병현 전 야구선수가 게임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일은 처음”이라며 “야구 레전드 김병현씨와 ‘마구마구2020 모바일’과의 만남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영상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즐기고 있는 김병현에게 ‘데릭G터’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가 친선경기를 신청하고 순식간에 표정이 바뀌면서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는 김병현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김병현은 미국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시절 마무리로서 완벽한 활약을 펼치고도 월드시리즈에서 뉴욕 양키스 데릭 지터에게 연장에서 끝내기 홈런을 맞았는데, 이를 모티브로 재미나게 연출한 것이다.

다른 영상은 해설자로 변신한 김병현이 특유의 유머감각을 뽐내며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플레이를 해설하는 모습이 담겼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기존작의 특장점인 역동적인 수비, 공수간의 수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적용함과 동시에 2020 KBO리그와 연동되는 ‘라이브 카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 스포츠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파밍 시스템’ 등을 도입해 인기를 끌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부문 인기 순위 3위를 달리며 주가를 높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