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넷마블-한국장애인고용공단 MOU,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대감 '업'
상태바
넷마블-한국장애인고용공단 MOU,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대감 '업'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다양한 공익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는 넷마블이 이번엔 장애인 고용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넷마블은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인 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그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협약식은 11일 넷마블 본사에서 이승원 대표와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은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넷마블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넷마블은 주요 계열사들과 공동 출자를 통해 올 하반기 중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운영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고용을 확대해 나가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는 “이번 넷마블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한 일자리 창출은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이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