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I-LAND(아이랜드)'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 Part.2 국내 인기 역주행 불붙일까 가능성 높은이유
상태바
'I-LAND(아이랜드)'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 Part.2 국내 인기 역주행 불붙일까 가능성 높은이유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8.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Mnet ‘I-LAND(이하  ‘아이랜드’)’가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누리며 국내에서도 인기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주 방송된 ‘아이랜드’에서는 12명의  Part.2 진출자가 가려졌다. 김선우, 다니엘, 이희승, 박성훈, 케이, 제이, 양정원, 제이크, 니키, 타키, 이건우, 한빈이 본격적인 데뷔조를 선발하는 미션인 Part.2에 안착했다.

앞으로 이들은 네 번의 테스트를 거쳐 프로듀서와 글로벌 시청자들의 선택에 따라 최종 일곱 명이 선발돼 데뷔하게 된다. 특히 지난주 방송에서 주목할 부분은 글로벌 반응이다. 한국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등 전 세계 SNS 트렌드 순위 상위권에 프로그램명과 지원자의 이름이 오른 것은 물론 디지털 클립 조회 수 및 온라인 글로벌 생중계 누적 시청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뿐만 아니라 모로코,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카메룬, 쿠바 등 투표에 참여한 173개의 다양한 국가 및 지역들이 공개되면서 수많은 글로벌 팬들이 얼마나 아이랜드에 관심이 있는지를 증명했다.

실제로 유튜브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서 생중계되고 있는 ‘아이랜드’는 7회까지 온라인 글로벌 생중계 시청자 수 2,135만을 달성했다. 온라인 생중계 이외에도 직캠, 미방송분 비하인드 등 다양한 디지털 클립들을 공개해 글로벌 시청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디지털 클립 조회 수는 누적 1억 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글로벌 인기는 다소 지지부진한 국내에서의 '아이랜드' 인기에 큰 동력이 될 전망이다. 비록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끈 콘텐츠나 음악 등이 다시 국내로 들어와 인기 역주행을 달린 사례는 많다.

아이랜드 역시 이런 길을 따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아이랜드는 새로운 아이돌 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만큼 국내에서의 인기 역주행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그래야만 제2의 방탄소년단을 만들겠다는 프로그램의 근본 취지를 달성할 수 있다.

과연 아이랜드가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인기 역주행 신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