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36 (목)
[새앨범] 싱어송라이터 크래커 새앨범 '유성' 23일 발매 '일상적 주제를 아름답게 풀어내다'
상태바
[새앨범] 싱어송라이터 크래커 새앨범 '유성' 23일 발매 '일상적 주제를 아름답게 풀어내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8.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크래커(CRACKER)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21일 문화인(文化人)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크래커의 신곡 ‘유성’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크래커의 이번 앨범은 싱글 ‘터널’ 발매 이후 7개월여 만이다.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 배성태 작가의 앨범 재킷 협업으로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신곡 ‘유성’은 곁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한결같은 애정을 표현한 발라드곡이다. 일상의 흔한 소재를 주제로 하고 있지만, 시적인 가사로 곡의 깊이를 더했다. 또한 프로듀서 겸 남성 솔로 크래커는 보컬 피처링 없이 자신의 목소리만으로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사진=문화인 제공]
[사진=문화인 제공]

 

크래커는 “흐르는 나의 하루에 너 하나 떨어졌는데 세상은 우주가 되고”라는 노랫말을 인용해 앨범 소개 글을 남겼다.

2015년 싱글 ‘Flower’로 데뷔한 크래커는 ‘태양’, ‘그런 날’, ‘안아줘요’, ‘터널’ 등 인디팝적 감성과 대중적 감성이 조화를 이룬 특유의 감성이 담긴 음악들을 내놓으며 잔잔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가수 청하와 그리즐리의 협업 싱글 ‘런(RUN)’의 프로듀싱, 산들의 솔로 앨범 ‘날씨 좋은 날’의 수록곡 ‘괜찮아요’와 최근 발매된 EP ‘생각 집’의 일부 수록곡에 팀 콜럼버스 작업에 참여하는 등 대중가요 시장에서 프로듀서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