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새앨범] 이윤찬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 발매 '인디감성 록, 아름다움+강렬함 조화' (간단리뷰)
상태바
[새앨범] 이윤찬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 발매 '인디감성 록, 아름다움+강렬함 조화' (간단리뷰)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1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윤찬이 대박 시청률을 기록 중인 드라마 ‘비밀의 숲2’ OST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이윤찬이 참여한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또 다른 문' 초간단 리뷰

이윤찬이 선우정아, 하연우, 가호에 이어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하게된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은 쓸쓸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로 은폐된 진실을 추적해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곡 속에 녹여냈다. 특히 도입부는 잔잔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시작하지만, 곡 중반을 넘어가면서 가슴을 뻥 뚫어주는 이윤찬의 목소리와 기타 사운드가 이어지며 강렬한 록 음악으로 변신한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 '비밀의 숲 2' 분위기에 맞는 강렬한 매력이 담긴 곡이다.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이윤찬은 이번 OST에 작곡과 가창 모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모두 발휘했다.

또한, 노랫말에는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나의 아저씨 OST ‘어른’, 시그널 OST ‘길’ 등의 작사를 담당했던 서동성이 참여했고 편곡은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시그널 OST ‘회상’, 나의 아저씨 OST ‘무지개는 있다.’ 등을 편곡했던 엉클샘이 맡았다.

작곡과 가창으로 참여한 이윤찬은 세계 최대의 인디 페스티벌 2015에머겐자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며 해외 관계자들의 호평을 끌어냈던 뮤지션이다.

최근까지 ‘데이먼’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이윤찬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아이템’,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킹콩을 들다.’, ‘부러진 화살’ OST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가창과 작곡, 디렉터로 참여한 OST 음악의 베테랑이다.

‘비밀의 숲2’는 고독한 검사 황시목(조승우 분)과 행동파 형사 한여진(배두나 분)가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을 풀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