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한국야쿠르트 우유제품 라인업 강화, 시장공략 본격화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우유제품 라인업 강화, 시장공략 본격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 6종, ROU 특허공법 적용해 우유 본연의 풍미 살려
- 유명 카페 ‘연남방앗간’과 협업 통한 시그니처 라떼 2종 출시...제품 라인업 확대
- 제품 경쟁력에 프레시매니저 배송 편의성 더해 관련 시장 공략해 나갈 것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우유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국내 우유 시장 소비확대에 나선다.

신선 서비스기업 한국야쿠르트는 28일 "상품성을 강화한 ‘내추럴플랜 클래식’ 라인 6종과 가공유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내추럴플랜 클래식은 ROU(Reduce Oxygen by Ultra sonic) 특허공법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ROU는 초음파와 진공을 사용해 원유 속 산소를 제거하는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잡내를 없애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준다. 또한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원형용기에서 사각용기로 디자인을 개선했다. 국산 1A 등급 원유를 100%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유명 카페와 컬래버 제품도 준비했다. SNS 등을 통해 ‘참깨라떼’로 유명한 ‘연남방앗간’과 협업을 통해 시그니처 라떼 2종을 선보인다. "내추럴플랜의 기술력에 연남방앗간의 특별한 레시피를 접목해 깔끔하면서도 풍부한 맛이 특징"이라며 "개봉 전 제품을 흔들면 크리미한 거품이 살아나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기존 자사 가공유 대비 용량을 25% 늘려 식사대용으로도 좋다"고 소개했다.

‘내추럴플랜 검은콩’에는 우유에서 유래한 단백질 17g을 넣었다.

고광록 한국야쿠르트 유제품CM팀장은 “내추럴플랜의 강화된 상품성과 프레시매니저의 배달 편리성이 합쳐져 고객 만족도가 한 층 높아질 거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특색있는 가공유부터 식물성 음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