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bhc치킨 "올 추석에도 치킨 많이 찾았다"
상태바
bhc치킨 "올 추석에도 치킨 많이 찾았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올 추석에도 국민들은 치킨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올 추석 치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당일(10월 1일)과 전날(9월 30일), 다음날(10월 2일) 등 3일간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동기간 대비 50% 늘어났다"고 밝혔다.

올해 설날 연휴 3일간과 비교해도 판매량이 10% 증가했다. 이외에도 올 추석과 설날, 지난해 추석 모두 명절 당일보다 다음날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bhc치킨은 올 추석 연휴 높은 판매량을 보인 것에 대해 언택트 소비와 명절을 집에서 보내려는 사람이 증가한 것이 크게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또 "다양한 메뉴 개발로 소비자의 폭넓은 메뉴 선택권과 e쿠폰 활성화로 배달 소비가 확대돼 앞으로 치킨이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쏘울 음식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았다.

한편 이번 추석연휴 5일 중 치킨이 가장 많이 판매된 날은 연휴 넷 째날인 지난 3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치킨을 많이 찾았던 것으로 파악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실제 명절 판매량을 보면 지난해 추석보다 올 설날이, 올 설날보다 추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를 거듭할수록 명절 기간에 치킨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는 명절 연휴에도 맛있고 깨끗한 치킨을 고객에게 드리고자 묵묵히 현장을 지킨 가맹점주 덕분”라는 말로 패밀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