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하이트진로, 브루독 '펑크IPA' 편의점 판매 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브루독 '펑크IPA' 편의점 판매 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05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영국 대표 수제맥주사 브루독의 유럽 1위 수제맥주를 국내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김인규 대표가 이끄는 하이트진로는 5일 "자사가 유통, 판매하는 유럽 1위 크래프트맥주 제조사 브루독의 대표 제품 ‘펑크IPA’를 GS25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브루독 사(社)와 유통, 판매 계약을 체결한 뒤 수입맥주 전용 펍이나 바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브루독 맥주 국내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수제맥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해 상반기 인디페일에일을 편의점에서 출시했으며, 이번에 펑크IPA 판매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밝은 금빛을 띄는 펑크IPA는 알코올 도수 5.6%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IPA 입문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며 "자몽, 파인애플, 리치 등 홉이 가진 풍부하고 달콤한 과일향과 쌉싸름하고 강렬한 피니시가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펑크IPA는 브루독 대표제품 중 하나로 영국을 넘어 유럽 전체 크래프트 맥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최초로 미국계 홉을 사용했고 쓴맛을 동시에 살려 마치 펑크 뮤직과 같이 영국에는 없던 스타일의 맥주로 유럽에 혁명을 일으켰다"며 "정석은 따르되 관습과 권위를 따르지 않는 브루독 정신을 그대로 구현한 맥주"라고 부연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국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 확대와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며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홍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