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김장김치 나눔으로 전한 사랑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김장김치 나눔으로 전한 사랑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로 사랑을 전했다.

18일 bhc치킨에 따르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1조는 지난 14일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일대에서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겨울철에 앞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2018년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2019년 공릉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동절기 사회공헌 활동(CSR)으로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펼쳤던 선배 기수 취지를 받들어 올해로 세 번째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사진=bhc치킨 제공]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재료 손질부터 포장하기 등 과정을 거쳐 김치를 담근 뒤 여주협동조합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저소득층 등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감소한 데다 배추 등 재료 가격이 상승해 김장김치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보탬이 되고 싶었다. 이번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여주까지 방문해 성심성의껏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해바라기 봉사단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봉사단의 나눔 행보가 온정의 손길이 간절한 분들에게 따뜻한 겨울 밥상이자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7년 발족한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현재 4기째 활동하고 있다. 4기는 올해 유기견 돌봄 활동,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