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8 15:03 (일)
엔씨소프트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 100만 돌파
상태바
엔씨소프트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 100만 돌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021년 초 글로벌 출시 예정인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이 100만을 돌파했다.

8일 엔씨소프트(NC), 클렙 측은 서비스 준비 중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사전 예약이 지난 7일(오후 1시 기준) 100만을 돌파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유니버스는 지난달 12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전세계 186개국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오는 2021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유니버스는 오는 16일 사전 예약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보상에 대해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유니버스는 사전 예약 오픈과 함께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강다니엘(이하 가나다순),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박지훈, 씨아이엑스(CIX), 아스트로, 에이비식스(AB6IX), 에이티즈(ATEEZ),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등 현재까지 11팀의 아티스트들이 ‘유니버스’ 와 함께한다. 그 외 참여 아티스트는 출시 후에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 음성 합성, 모션캡처, 캐릭터 스캔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해 차별화된 기능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하 엔씨소프트(NC) 실장은 "K팝을 이끌고 있는 팀들이 ‘유니버스’에서 만나는 만큼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86개국 글로벌 팬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선사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