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51 (화)
챔스 16강 대진표 추첨, '메시 vs 네이마르' 빅매치
상태바
챔스 16강 대진표 추첨, '메시 vs 네이마르' 빅매치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0.12.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남을 팀들만 남았다. 

이번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대진표가 화려하다. 유럽 4대리그(스페인·잉글랜드·독일·이탈리아) 14개 팀에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 FC포르투(포르투갈)로 토너먼트 라인업이 짜였다.

14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서 UCL 16강 대진 추첨이 진행됐다. 축구 팬 이목을 사로잡는 경기는 어떤 팀들의 맞대결일까.

우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24)의 소속팀 RB 라이프치히(독일)는 16강에서 리버풀(잉글랜드)을 만난다.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사진=UCL 공식 트위터 캡처]

라이프치히 입장에선 '산 넘어 산'이다. PSG,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와 함께 묶인 ‘죽음의 조’에서 생존했더니 2018~2019시즌 유럽 챔피언이자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 리버풀을 상대한다. 리버풀은 올 시즌에도 EPL 우승을 다투고 있다. 선두 토트넘 홋스퍼와 승점이 같고, 골득실에 밀린 2위다.

하지만 리버풀 입장에서도 라이프치히는 결코 만만한 팀은 아니다. 지난 두 시즌 연속 분데스리가 3위에 올랐고, 지난 시즌 UCL 4강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번 시즌 조별리그에서도 PSG와 맨유를 한 차례씩 잡아냈다.

주전 경쟁에서 밀린 황희찬은 올 시즌 리그 5경기, UCL 1경기에 교체 출전했다. 현재는 11월 A매치 기간 오스트리아 원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회복에 전념하고 있다. 올해는 더 이상 경기에 나서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UCL 16강 1차전은 현지시간으로 내년 2월 16∼17일, 23∼24일, 2차전은 3월 9∼10일, 16∼17일 치러진다. 황희찬이 내년 상반기 보여주는 활약에 따라 출전 여부가 갈릴 전망이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RB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한 바 있다.

'MSN(메시-수아레스-네이마르) 라인' 덕분에 바르셀로나는 2010년대 전성기를 구가했다. [사진=연합뉴스]
네이마르(왼쪽)와 리오넬 메시가 만난다. [사진=EPA/연합뉴스]

조 1위로 통과한 PSG는 G조 2위 바르셀로나(스페인)와 격돌한다. 2017년 바르셀로나를 떠난 네이마르가 친정팀을 상대해 시선이 쏠린다. 차기 발롱도르 주자로 꼽히는 네이마르와 현 시대 발롱도르 1순위 리오넬 메시의 맞대결에는 자존심이 걸렸다. 

특히 PSG로서는 2016~2017시즌 16강전 당시 바르셀로나를 홈에서 4-0 완파하고도 원정에서 1-6 대패하면서 탈락한 걸 설욕할 기회다.

E조 선두로 그룹 스테이지를 뚫은 첼시(잉글랜드)는 2위 8개 팀 중 가장 강한 전력으로 평가받는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스페인)과 맞붙게 됐다. 디펜딩챔프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라치오(이탈리아)를 상대로 대회 2연패를 향한 여정을 이어간다.

UEFA 유로파리그 32강 대진 추첨 결과도 나왔다. [사진=UEL 공식 트위터 캡처]

같은 날 UEFA 유로파리그(UEL) 32강 대진 추첨 결과도 나왔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와 16강 진출을 다툰다. 조별리그 6전 전승을 거둔 아스날(잉글랜드)은 벤피카(포르투갈), 레스터 시티(잉글랜드)는 슬라비아 프라하(체코)와 붙는다. UCL 조별리그 3위로 처져 UEL에 합류한 맨유는 현재 라리가 1위에 올라있는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와 겨룬다.

유로파리그 32강 1, 2차전은 현지시간으로 내년 2월 18, 25일 열린다.

■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추첨 결과
△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독일)-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
△ 라치오(이탈리아)-바이에른 뮌헨(독일)
△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스페인)-첼시(잉글랜드)
△ RB 라이프치히(독일)-리버풀(잉글랜드)
△ FC포르투(포르투갈)-유벤투스(이탈리아)
△ 바르셀로나(스페인)-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
△ 세비야(스페인)-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 아탈란타(이탈리아)-레알 마드리드(스페인)

■ 2020~2021 UEFA 유로파리그 32강 대진추첨 결과
△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 디나모 키예프(우크라이나)-클럽 브뤼헤(벨기에)
△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
△ 벤피카(포르투갈)-아스날(잉글랜드)
△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AC밀란(이탈리아)
△ 로열 앤트워프(벨기에)-레인저스(스코틀랜드)
△ 슬라비아 프라하(체코)-레스터 시티(잉글랜드)
△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비야레알(스페인)
△ 브라가(포르투갈)-AS로마(이탈리아)
△ 크라스노다르(러시아)-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
△ 영보이스(스위스)-바이어 레버쿠젠(독일)
△ 몰데(노르웨이)-호펜하임(독일)
△ 그라나다(스페인)-나폴리(이탈리아)
△ 마카비 텔아비브(이스라엘)-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 릴(프랑스)-아약스(네덜란드)
△ 올림피아코스(그리스)-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