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여기어때 CSR "아동 놀이체육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상태바
여기어때 CSR "아동 놀이체육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0.12.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최문석 대표가 이끄는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와 임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 입은 아동복지시설을 위해 힘을 모았다.  

여기어때는 23일 사내 기부 캠페인 ‘키다리 아저씨’ 모금액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했다.

"키다리 아저씨는 여기어때 사회공헌활동(CSR) ‘여기 같이 어때’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기 같이 어때는 코로나19로 타격 입은 복지시설 거주 아동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은 아이들 미래를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회사가 출연한 기금과 함께 아동복지시설에 맞춤형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사용한다. 기부금은 chd 1억2000만 원으로 외부활동이 제한돼 신체·육체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2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국내 아동복지시설 11곳에 거주하는 330여 명이 대상이며, 전문 놀이체육 강사를 파견하고 필요한 교구를 지원한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와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8월 위기 아동 복지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놀이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주축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앱 내 캠페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어때 측은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자산인 아이들을 위해 힘을 모았다”며 “감염병 상황이 안정되면 봉사활동 등 추가적 지원 방안도 실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